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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로 이루어질 콜로세움 우위의 변동과 젬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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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6259
  • 작성일2013.06.29

안녕하십니까? ㅎ.. 팁게는 참 오랫만이네요~^^

오늘의 팁은 최근 방젬 패치로 일어난 콜로세움 우위의 변동에 대하여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실 분이 계실까봐 미리 설명해 드립니다..

젬배치 할 때 1/4/0 어쩌고 하는 데, 예를 들자면

1/4/0은 체력젬 1개, 공격젬 4개, 방어젬 0개를 장착하라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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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방어젬을 패치하므로써, 콜로세움의 우위가 변동되었습니다.

어떤 점이 바뀌었냐면, 우선 방어젬을 많이 착용할 수록 일정확률로

방어시 데미지가 크게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방어젬 상향 이후로 공격형과 피공형이 이전의

콜로세움 강자였던 방어형과 피방형을 밀어내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피통형 젬배치도 0/3/2에서 0/2/3으로 바뀔 정도로

방어젬을 많이 착용할 수록 승률에 영향을 크게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괴물이나 레어드래곤, 5세대 드래곤에게도 방어물약을

복용시키는 일도 많아졌고요.

 

그러나, 최근 방어젬의 특수기능(방어시 받는 데미지의 감소)를

없애면서 방어젬을 많이 찰 수록 오히려 게임속도만 떨어지는

역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또, 다음 패치 때(당연히 안드로이드가 먼저 적용되겠지만) 피통형의 방어확률을

10%나 상향을 시킨다는 공지사항도 있었습니다.

피통형이 방어를 할 확률을 10%나 상향시킨다면 10번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1번씩은 거의 방어를 한다는 뜻이죠.(이건 단지 "확률"입니다.)

 

그래서 일단 풀캡인 피공형과 피방형끼리 대전을 할시,

승률은 둘다 같다는 말입니다. 게다가, 방어젬 패치로

승률이 피통형 다음으로 땅바닥으로 떨어진 방어형도 공격형과 거의

동등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물론 공방형은 층수가 높아질 수록 피공형과 피방형 같은 타 속성의

캡슐과 체력 차이가 너무 커져, 공방형은 전과 같게

너무 높지 않은 층에서 머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콜로세움에서는 역시 젬도 승패를 가름짓는 중요한 요인이 되게 됩니다.

그러나 방젬의 특수 기능이 사라지니 이제 젬배치도 변동이 되겠지요.

먼저 피공형은 이제 젬배치를 1/0/4로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방젬을 많이 사용할 수록 낮은층에서는 묘미를 줄일 수는

있지만, 전처럼 승률에 큰 지장은 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피공형은 게임속도도 좋고 이제 승률도 1/0/4와 거의

비슷해진 1/1/3이 최선의 젬배치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피방형입니다. 피방형의 젬배치가 1/3/1이 낮은 층에서는 많았던

이유는 방어젬의 특수효과로 승률을 높이고, 낮은 층은 게임속도도

기본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속도는 1/4/0보다 느리지만,

승률은 높은 1/3/1을 선호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역시 방젬 패치로 방어젬의 특수기능이 사라지면서,

게임속도만 줄이는 방젬 1개는 이제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피방형의 젬배치는 게임속도도 더욱 빠르고,

승률도 1/3/1과 비슷한 1/4/0이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격형과 방어형입니다. 일단 공격형과 방어형은 가장

부족한 것이 바로 체력입니다. 그래서 일단 기본적으로 체력젬은

2개 이상은 필수적으로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공격형은 역시 더 이상으로 공격젬을 끼울 필요가 없어

공격형은 2/0/3, 방어형은 2/3/0으로 지루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마지막을 공방형입니다. 공방형도 방젬 상향 패치(최대값 18에서 21로 상향)으로

피공형 다음으로 가장 큰 혜택을 본 듯합니다.

그리고 공방형은 젬배치가 매우 다양합니다.

먼저 저층에서는 2/1/2 피공방 밸런스도 가장 알맞고,

승률도 가장 높습니다. 높은 층에서는 젬과 스텟 모두 계산을 해보면

2/0/3이 밸런스가 좋지만, 게임속도가 2/1/2보다 느려 역시

전과 같이 2/1/2가 가장 좋은 듯합니다.

그러나, 고층에서 무조건 안전을 최우선으로 게임을 할 때에는,

3/0/2가 좋을 듯합니다..^^ 反射님 충고 감사드립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역시 피통형은 방어확률을 10%상향해도 타 타입의

캡슐보다 가장 비효율적일듯합니다. 그리고, 방젬 패치로

피공형과 공격형이 절대적이다는 식은 이제 성립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층에서는 피공형과 피방형에게 체력이 매우 뒤쳐지는

공격형, 방어형, 공방형보다 저층에서 고층까지 모두

효율적인 피공형과 피방형이 가장 좋을 듯합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업뎃이 되면 직접! 해보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결론

가. 콜로세움의 우위: 피공=피방>공방>공격=방어>피통

나. 젬배치의 변동

  1. 피공형 1/0/4 -> 1/1/3

  2. 피방형 1/3/1 -> 1/4/0

  3. 공방형 2/1/2 -> 2/1/2

  4. 공격형 2/0/3 -> 2/0/3

  5. 방어형 2/3/0 -> 2/3/0

  6. 피통형 0/2/3 -> 0/3/2

물론 전부터 오른쪽에 있는 것을 쓰신 분들도 계시겠지만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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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도움이 되셨으면 추&댓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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