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링크는 글의 끝부분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드사모 향연입니다.
저는 지난해 10월부터 꾸준히 길드전에 대한 전반적인 개편을 요구해왔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할 수 없으나, GVS 산정 방식에는 ELO score 시스템 도입 ( 대표적으로 피파 랭킹 산정 점수가 있습니다) 등, 길드전에서 인원수가 강력하게 개입하는 것을 완화할 것을 요구해왔습니다 . 또한 , 1층에 큼지막한 버프지(체 10% , 공 9% 이런 버프지 말입니다) 가 배치되어 한 칸 뚫리면 나머지 수비지역은 의미 없이 뚫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1층부터 3층까지 점진적으로 버프 수치가 올라갈 수 있도록 하여 공격과 수비에서 조금 더 전략적인 게임이 되도록 해달라고 건의를 하였습니다.
대략, 9개월이라는 시간동안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를 해보겠다, 강력하게 건의 해보겠다 등의 답변에도 변화된 부분은 전혀 없었으며
개인마다 생각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오히려 회사측에사 GVS 산정 방식을 단순히 산술적으로만 변경하는 기염을 토하신 덕분에 길드전이 더 난해해졌습니다. 이외에도 할 말이 참 많지만 줄이겠습니다.
이외에는 변화된 부분이 11,12 번 수비 전적 확인 가능 이 정도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길드전 시작부터 꾸준히 문제가 되고 있는 길드전 타격 확인 오류 문제는 개선조차 안되었습니다)
그러나 , 제 의견에 모두가 동의한다고 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제 의견만 듣고 게임 시스템을 바꾸는 것이 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현재 길드전 시스템에 대헤 유저들이 저와 결은 다르더라도 만족하고 있지 못한다면 조금 더 강력하게 개선을 회사 측에 요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제작한 길드전 만족도 설문조사로, 1회만 답변할 수 있으며 길드명 외에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 이러한 문제로 응답 사본을 다시 보실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
다음주 수요일까지 응답을 받아, 목요일에 VIP 채팅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며 진행되는 과정은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길드장님께 길드전 순위에 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시기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는 제가 속해있는 길드의 순위가 어떻든 꾸준히 이 문제를 건의해왔으며 , 설문 역시 지난달부터 꾸준히 계획하고 있었다는 점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